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밍]

엑셀 암호설정과 엑셀2007 기준 암호 설정하는법.

by T- 2013. 12. 18.

엑셀 2007 기준 엑셀파일에 암호거는 간단한 법.

파일문서의 보안부분에서 중요한 문서라면 암호화시켜 보관하는것이 맞습니다. 요즘은 하도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탓에 사소한 것이더라도 보안부분이 많이 중요해졌죠. 저도 엑셀을 이용해 여러가지 작업을 하는데 엑셀 2007기준으로 간단하게 엑셀파일에 암호거는법을 포스팅 합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일 왼쪽 상단위 메뉴를 눌러주세요. 엑셀 2007기준 입니다. 거기에서 준비 메뉴 그리고 위에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문서 암호화 부분을 클릭. 바로 현재 작성하고 있는 엑셀 파일 문서에 비밀번호를 걸어 암호화 시키는 메뉴입니다. 그렇게 문서암호화 부분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현재 작성하고 있는 엑셀 파일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암호는 자기가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암호로! 나중에 암호를 잊어버리면 중요 문서인 경우 정말 난감하게 됩니다. 1차 암호를 설정하면 또 아래와 같이 위에 입력했던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위에 설정한 암호와 같은 암호로 써주시고 확인! 

숫자로 간단하게 해도 되고 영문을 섞어도 상관 없지만 영문인 경우 대/소문자를 구분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암호 설정후 엑셀파일을 저장하면 그 엑셀파일에 암호가 걸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다시 엑셀 파일을 눌러 실행해보시면 위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고 원래 작업하던 엑셀 파일 화면 자체가 암호를 입력하기 전까지는 못보게 되는 엑셀 파일의 암호화가 완료 된거죠.

엑셀 2007기준으로 보는 엑셀파일의 암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