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게임소개와 게임사양

심시티5 사양은 어떻게 될까? 10년만에 돌아온 심시티5 최소, 권장사양.

by T- 2013. 3. 12.

 

    10년만에 돌아온 심시티5.

  PC게임산업 자체가 하향세이긴 하지만 블리자드의 디아블로와 같은 대작게임들은 여전히 게이머들에겐 큰 기다림이자 즐거움이라고 할수 있죠. 그런면에서 봤을때 맥시스에서 만드는 심시티는 그런 대작게임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심시티5가 2013년 3월5일 출시되었습니다. 


중간에 외전격이자 실험작 소사이어티등이 나오긴 했지만 거의 10년만에 제대로된 심시티4를 잊는 심시티5라는 이름으로 EA MAXIS 개발팀이 만든 전통 도시개발시뮬레이션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심시티2000 심시티3000을 재밌게 한 유저로써 기대감이 큰게 사실입니다.


질러~!라는 마음의 소리가 나오게 만드는 게임중에 하나입니다.심시티는 전통적으로 현대 도시를 건설하는 시뮬레이션게임이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사양이 필요치 않다고 생각되지만 NO. 

물론 심시티 자체가 최적화가 잘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시티2000~3000까지는 그래도 왠만한 사양으로 충분히 돌릴 수 있었다고 하지만 심시티4때부터(그당시로써는 고사양)조짐이 보이더니 심시티5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되는게 바로 풀3D.ㅡ.ㅡ;;

게임플레이시 3D를 채택한 덕분에 컴퓨터 사양면에서 왠만한 조건이 갖추어져야 원활한 게임진행이 될거라 예상됩니다. 그래도 현재 쓰고 있는 대부분의 컴퓨터 사양에 심시티5 게임내 사양조절만 하면 돌릴 수 있을거라 희망합니다...


심시티공략은 추후 업데이트 할 예정이고(심시티 매니아로써 기대가 아주 큽니다.) 우선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심시티5의 사양들을 올립니다. 

 

    심시티5의 시스템 요구사항과 심시티5 최소사양은 어떻게 될까?

PC로 심시티5 플레이시 최소사양

CPU(프로세서) 

 (Athlon 64 X2 Dual-Core 4000+ or better) or (Intel Core 2 Duo Processor 2.0GHz or better)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7

RAM(램) = 2GB RAM

하드 드라이브 최소용량 = 12GB HD Space(12GB이상)

광대역 인터넷 연결 = Minimum 256 kbps download, 64 kbps upload

 

그래픽 카드

(ATI Radeon HD 2x00 or better*) (nVidia 7800 or better*) (Intel Series 4 integrated graphics or better*)

 

    심시티5의 PC권장사양과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사양은? 

PC로 심시티5 플레이시 권장사양

CPU(프로세서) = Intel Core i5 or faster

운영체제 = Windows 7

RAM(램) = 4GB RAM

그래픽 카드 = (nVidia GTX 275 or better) or (ATI 5850 or Better)

 

 게임을 할때 CPU나 운영체제도 중요하지만 풀3D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그래픽 카드!

음. 이 사양을 보니 제 컴퓨터로 돌리면 약간씩 버벅되거나 게임을 하더라도 게임내 그래픽 사양을 저사양...으로 맞춰놓고 플레이 해야 될 듯싶습니다. 직접 사양을 보니 요즘 컴퓨터 맞춘 분이라면 충분히 돌릴 수 있겠구나 싶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부품하나씩 하나씩 바꿔가면서 컴퓨터를 쓰는 중이라 심시티5 사양에 맞는 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네요. 심시티5 PC사양은 이정도이고 MAC를 쓰시는 분들을 위한 사양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군요.

 

Mac으로 플레이할시 사양

프로세서 = Intel Core 2 Duo Processor 2.0GHz or better

운영체제 = Snow Leopard 10.6.4

RAM램 = 4GB RAM

하드드라이브 = 12GB HD Space

그래픽카드 = (NVIDIA 9400M) (Intel HD3000)

인터넷Minimum 256 kbps download, 64 kbps upload

 

  심시티5 사양은 이정도로 마무리 하고 이제는 심시티5를 직접해보고 그 느낌을 경험해 보고 싶네요. 혹시 지금 구입해서 하시는 심시티 유저분들에게 물어보고 싶은게 하나있습니다. 심시티5 플레이시 컴퓨터 자체가 온라인에 연결되어 있지않으면 아예 싱글플레이도 가능하지 않다는 걸 봤는데 이거 사실인지 모르겠습니다? 심시티5 자체가 서버를 이용해 구동되는 형식인지? 이거 아무래도 조금 더 확실히 알아보고 이부분은 리뷰를 한번 해봐야 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