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게임 팁,공략,치트키

리그오브레전드 사양은? lol 구동시 필요한 컴퓨터 롤 최소사양은?

by T- 2013. 6. 12.


 리그오브레전드(lol) 온라인 게임 구동시 필요로 하는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리그오브 레전드(이하 롤)가 온라인게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함을 넘어 현재 pc방에서 주로하고 있는(예전 스타1,리니지1처럼) 게임 종목중 하나로 등극했죠.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유통시키고 있는 이 롤은 온라인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인 서버 불안정(이 문제에 대해선 확실히 한번 리뷰를 해봐야 하는!!)과 각종 사소한 문제들이 있지만 그 게임성과 인기때문에 현재 스마트기기로 하는 게임과 각종 온라인게임들이 등장하는 가운데에서도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 레전드(lol)의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에서 공개한 최소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OS(운영체제) : 윈도우xp, 윈도우 비스타 또는 윈도우7 (mac os는 현재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CPU : 2Ghz급 

RAM(램) : XP-1GB이상  비스타,윈도우7-2GB이상

HDD(하드) : 최소 2GB 이상

그래픽 카드 : Shader 버전 2.0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DirectX 9.0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Direct X : 다이렉트X 9.0C


리그오브 레전드(lol)의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에서 공개한 권장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OS(운영체제) : 윈도우xp, 윈도우 비스타 또는 윈도우7 (mac os는 현재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CPU : 3Ghz급 

RAM(램) : XP-2GB이상  비스타,윈도우7-4GB이상

HDD(하드) : 6GB 이상

그래픽 카드 : GeForce 8800 또는 동급 그래픽 카드 이상

Direct X : 다이렉트X 9.0C


권장사양을 놓고봐도 현재 나오고 있는 시중 컴퓨터 사양을 기초로 생각해도 그렇게 높지는 않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PC방이 아닌 개인 컴퓨터용으로 롤을 한다고 해도 지금 권장사양에 나와있는 사양들은 그렇게 부담스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 사양임에는 분명합니다. 요즘 대부분이 가정에서도 초고속 인터넷과 평균 컴퓨터 사양을 대비해 봐도 이 게임을 위해 따로 업그레이드를 생각한 필요는 없는 사양인 것 같습니다. 이 리그오브레전드 롤의 문제는 다른게 아니라 바로 온라인게임으로써 치명적인 서버 불안정이라고 생각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