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와 팁

XP기준. 내 최근문서 본 목록 삭제. 최근 문서 메뉴 내문서 목록 지우기 방법

by T- 2010. 7. 10.
 XP기준. 내 최근문서 본 목록 삭제. 최근 문서 메뉴 내문서 목록 지우기 방법

 앞서 설명들인 폴더숨기기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완벽을 기하기 위해선 내 최근문서 부분도 깔끔하게 정리해야지요.
 안그럼.. 큰일(?)날수도 있으니 말이죠.




  내 최근문서를 보면 이렇게 본 문서나 이미지파일등이 표시되게 됩니다.

이 목록을 지우거나 내 최근문서자체를 없앨수 있는 방법 지금 시작합니다..!!







    일단 시작메뉴에 마우스를 위치시키시고 거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그럼 이렇게 나오는데 거기서 속성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시작 메뉴 속성'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는 '사용자 지정'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시작메뉴 사용자 지정화면인데요. 여기서는 작대기 표시한것처럼  '고급' 을 클릭해주세요.






 
 고급을 누르면 이렇게 나오는데 여기서 아랫쪽에 밑줄 그은 표시가 바로 우리가 그렇게 염원하던 내 최근 문서목록 지우기와

그 목록이 표시되지 않게 하는 부분입니다. 



 '목록지우기'는 내가 봤던 목록들을 내 최근문서 표시에서 싸그리 지워버려 그 흔적(?)이 남지 않게 합니다.

(그 파일이나 문서는 삭제되지 않고  본 기록만 삭제됩니다. 위에 보시면 그렇게 써있죠,) 목록지우기 하시고 보시면



 아까 본 두 개의 그림파일을 본 목록이 비어있음으로 표시됩니다. 내가 본 목록이 지워졌음을 알게 합니다.





                                                  최근에 열었던 문서표시란에 체크된걸 풀고 확인->적용 하시면





 이렇게 보시는 것처럼 메뉴에서 아예 그 내최근문서 목록을 표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시작 메뉴에서 보이지 않는 것이지 내가 본 목록이 사라지는게 아니죠.
 
그러니 앞서 설명들인데로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
목록지우기'
를 꼭 하셔야 합니다.


 이 방법은 보안상 필요한 문서를 보호할때 쓰거나 기타(?)이유등으로 사용될수 있습니다.

XP기준. 내 최근문서 본 목록 삭제. 최근 문서 메뉴 내문서 목록 지우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