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96

윈도우10 폰트,글꼴,글씨체 설치하는 방법. 구글 폰트 추가하기. 윈도우 10에 구글 폰트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각 개인 컴퓨터의 설정에 따라 윈도우 창의 모습이나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 그 전에 드디어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과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미지와 글로 방법을 설명드리는 것보가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으니 만들어 봤습니다. 앞으로 이런 방법이나 설명하는데 있어 글과 이미지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을 듯 합니다. 드디어 저도 이런 말을 써보는군요. 구독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첫 구독자가 되어 주세요!!! 내용은 제목과 마찬가지로 구글 폰트 사이트에서 폰트를 다운받아 윈도우 10에 설치 적용시키는 내용 입니다. 영상이 작동되지 않을수 있으니 간단히 설명드리면 일단 구글에서 "구글 폰트" 검색. Google Fonts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마음.. 2020. 3. 25.
윈도우에 숨겨진 사운드 음악. 게임 배경음악풍의 비밀 사운드. 윈도우 테스트용으로 넣어논 음악인가?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 벌써 10년 넘게 써오면서 별별 기능과 숨겨진 것들을 봐왔는데요. 이 사운드 배경음악은 도대체 무슨의도로 넣은 것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게 만드는 피식하게 만드는 소식이기도 하네요. 각설하고 윈도우 운영체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주소. C:/Windows/Media/onestop.mid C:/Windows/Media/flourish.mid 1번 파일 onestop.mid 는 4분 08초 길이이고 2번 flourish.mid 파일은 1분28초 길이의 음악입니다. 듣는 방법은 폴더를 열어 주소창에 위에 주소를 넣거나 시작->실행페이지에서 위에 주소를 넣으면 미디어 파일이 실행됩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넣으면 위에 미디어 파.. 2014. 7. 21.
ITQ 시험일정. 2014년에 예정된 ITQ 시험시간과 응시료. 2014년 ITQ 시험일정.한국 정보기술 자격센터에서 시행하는 ITQ 자격증의 2014년 시험일정이 발표 되었습니다. 아래한글·MS워드, 한글엑셀/한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한쇼, 인터넷까지 정보기술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국가 공인 민간 자격증의 하나입니다. 2014년 ITQ 주요 일정 입니다.각 월마다 시험이 예정되어 있고 방문접수의 경우 KPC자격지역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수의 경우 ITQ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므로 인터넷 접수 기간을 확인하시고 그 기간에 ITQ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시험 볼 장소와 날짜를 확인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면 됩니다. ITQ 응시료부터 2014년 시험의 기타 부문.ITQ 응시료 - 1과목(16,500만원) 2과목(30,500만원) 3과목(.. 2014. 1. 4.
아키에이지 사양과 구동시 필요한 최소와 권장사양. 아키에이지 사양.엑스엘게임즈에서 만든 아키에이지. 만든 역사를 보니 개발은 2006년부터 시작해 2013년 1월 16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이더군요. MMORPG 게임인 아키에이지의 경우 다음과 같은 사양을 요구 하고 있는데요. 최소사양의 CPU가 인텔 코어2 듀오 권장사양으로는 인텔 코어 i5. 하드디스크는 용량으로 40기가... 이 부분에서 순간 제 컴퓨터 사양을 돌아보니 그냥 고개가 숙여지네요. 메모리의 경우 2GB가 최소 권장으로는 4GB입니다. 그래픽카드 부분이 중요할것 같은데요. 엔비디아 지포스 8000시리즈에 512MB/ 라데온 HD4000시리즈에 512MB가 최소사양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엔비디아 GTS 250 1G/ 라데온 HD 4850 1G을 권장사양으로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 2014. 1. 3.
엑셀 자격증 종류와 시험에는 어떤게 있나? 엑셀 자격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엑셀 능력을 보여주고 증명해 주는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면서 도대체 엑셀 자격증에는 뭐가 있나? 알아보니 몇개 대표적인 엑셀 자격증들이 있더군요. 알아보면서 포스팅 합니다. 더 있을지도 모르지만 대표적인 엑셀 자격증은 컴활, ITQ엑셀, 모스 정도로 압축됩니다. 어떤 것들인지 한번 볼까요? 1.컴퓨터활용능력 1,2급(이하 컴활)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험을 주관하고 국가 기술자격증인 컴활 자격증.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지는 자격증인데 2급의 경우 엑셀중심으로 시험을 보고 1급의 경우 엑셀과 엑세스까지 포함한 시험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정시 시험과 상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엑셀 자격증으로 볼 수 있으며 1급과 2급의 난이도 차이가 있습니다... 2014. 1. 2.
아이폰5s 배터리 용량과 각기능별 아이폰5s 사용시간. 아이폰5s 배터리 용량과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는 사용시간 갤럭시 노트3의 배터리를 알아보고 이어 하는 휴대폰 구입 타깃중에 하나인 아이폰 5s의 배터리 용량과 애플사에서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는 기능별 사용시간입니다. 아이폰4를 쓰고 있는 저로써는 아이폰에 적응이 된 탓에 여러가지 기능이나 사용에 있어 아이폰이 훨씬 편리하긴 합니다만 가장 큰 문제는 이넘의 배터리 문제. 일체형으로 배터리를 쓰고 다시 재충전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이기도 합니다.어째든 아이폰5s의 공식 기능별 배터리 사용시간 입니다. 일단 아이폰 5s의 배터리 용량은 1540mAh. 갤럭시 노트3의 경우 대용량 배터리 용량이 3,200mAh 수준으로 차이가 있네요. 물론 기능별 차이나 배터리 소모시간이 다르다는 점에서 절대 비교는 힘.. 2014.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