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밍]

aes 파일풀기와 압축풀기는 aescrypt프로그램이 필요.

by T- 2013. 12. 10.

aes 확장자의 암호압축 풀어주는  aescrypt 프로그램.

요즘 파일이나 문서에 암호화 시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보안과 파일 보안에 있어 암호화 시킨 파일들은 암호를 알고 있는 사람외에는 보지 못한다는 점에서 보안을 위해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되고 있죠. 

암호화된 파일들 뒤에 aes 확장자가 붙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확장자 aes파일들은 aescrypt 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야 풀 수 있습니다. aes 파일을 풀기위해선 암호화된 암호를 알고 거기에 aescrypt 이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풀 수 있게 됩니다.

http://www.aescrypt.com/

사이트에 접속해 왼쪽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거기서 아래에서 두번째 Download(secure) 를 눌러 주시면 aescrypt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Download 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운영체제별 aescrypt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윈도우 비트32라 AES Crypt - GUI (Windows 32-bit) 를 다운받았습니다. 개인별 운영체제 및 윈도우의 경우 비트를 확인하고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압축되어 있는 것을 다운받게 됩니다. 압축파일을 풀어주시고 압축푼 파일중에 AESCrtpt를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인스톨 페이지가 뜨고 순서대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순서는 일반 소프트웨어 설치하는 순서와 비슷해 따로 나열할 필요가 없는 것 같네요.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확장자가 aes인 파일들을 암호만 알고 있으면 풀수 있게 됩니다. 개인의 컴퓨터와 운영체계에 따라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용량은 1.57MB 정도로 아주 저용량이므로 하드에 설치하는 건 무리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