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과 앱

갤럭시노트3 배터리 사용시간과 용량을 알아보며 하는 포스팅.

by T- 2013. 12. 27.

휴대폰 바꿀려고 하는도중 알아보는 갤럭시노트3 배터리 사용시간.

제가 아이폰 약정이 다 끝나서 요즘 스마트폰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이 휴대폰을 바꾸려 할때 정말 많은 이유와 아니면 정말 단순한 이유가 섞여 휴대폰을 선택하고 그걸 2년~3년동안 통신비와 지불하면서 사용하죠. 전 사실 휴대폰에 엄청 많은 기능을 다 하나씩 사용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스마트폰으로 문자나 전화만을 사용하지도 않죠. 적당한 앱 사용(뱅킹과 오픈마켓 이용)과 동영상 보기. 메모장하고 녹음기능 간단한 검색은 스마트폰으로 하는 정도? 스마트폰을 적절히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싶은 일인입니다.ㅎㅎ

여러가지 새로 스마트폰을 알아보는 중에 현재 나와있는 스마트폰들의 세세한 부분부터 하나씩 저도 알아가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선정된 주제. 갤럭시노트3 배터리 시간!!! 이게 제일 먼저 선정된 이유는 아이폰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직각이 주는 미학(?)과 깔끔함은 아이폰만이 줄 수 있는 느낌이란게 있죠. but!!! 그 과정속에서 내장화된 배터리때문에 아이폰의 약점이 배터리가 되버리기도 했습니다.

물론 요즘 나오는 아이폰5S인 경우 장시간 이용이 가능하다고 알고있지만 그래도 배터리가 내장화되어 바꾸어 낄 수 없다는 점은 아이폰 사용자로써 가지는 약간의 불만이었습니다. 제 눈에 타켓팅 모델 중 하나인 갤럭시노트3. 그래서 갤럭시노트3가 공식적으로 밝힌 배터리 사용시간을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제조사인 삼성전자가 밝히는 갤럭시노트3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인해 본 결과.

갤럭시 노트3의 공식 배터리사양입니다. 이 배터리 사양은 그 기능을 사용했을때 하나의 100% 충전된 배터리로 몇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사양이죠. 우리가 사용할때는 위에 있는 기능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기에 위에 단순한 배터리 사양으로는 다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면 어느정도까지 사용가능한가 대충은 예상해볼 수 있기도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3,200mAh.


연속통화시간은 말그대로 통화상태로 배터리가 버틸 수 있는 총시간이 최대 21시간. 연속대기시간은 충전안하고 휴대폰의 다른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놔두었을때 사용가능한 시간이라 보고 410시간. LTE연결상태의 경우 350시간. 인터넷 사용시 3G 10시간. 와이파이 14시간 LTE 11시간. 

동영상 재생시간 최대 13시간 오디오 재생시간 최대 95시간. 이 배터리 시간은 이 기능 한가지만을 사용했을때 배터리로 최대 버틸 수 있는 시간사양을 말하는 부분이죠. 하지만 보통 아침부터 저녁까지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할 일이 없는 저로써는 음 괜찮네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배터리 용량과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개인마다 스마트폰의 설정차이나 이용용도에 따라 차이가 조금 날 수 있을거라 보여지네요. 차곡차곡 각종 스마트폰의 기능과 성능을 찾아보고 포스팅해보면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들여야 겠네요. 갤럭시노트3 배터리 기능 간략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