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세상/웹과 SNS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 설정. 익스플로러8 인 경우.

by T- 2013. 8. 17.

 익스플로러8 기본브라우저 설정은 어떻게 할까?

예전처럼 익스플로러만 사용한다면 모르겠지만 요즘은 구글의 크롬부터 파이어폭스까지 웹브라우저 종류가 다양화 되어 골라쓰는 재미가 있죠. 익스플러러8인 경우에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하는 순서는 아래 설명 순서대로 하면 빠르고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에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일 상단 메뉴중 도구 메뉴에 들어가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파란 네모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인터넷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화면이 뜨면 [프로그램] 탭을 눌러주세요. 위 상단 이미지에서 파란 네모로 표시된 곳입니다. 익스플로러8인 경우!


 [프로그램] 탭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간에 보시면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이 보이실 겁니다. 이게 바로 인터넷 사용시 익스플로러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시키는 메뉴입니다. 저같은 경우 크롬이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어 익스플로러가 기본 웹 브라우저가 아닌 모습이죠. 위 상단 이미지에서 파란 네모로 표시된 곳입니다. 설정 밑에 있는 알림같은 경우 체크되어 있는 것을 미체크로 해놓으시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할때마다 나오는 기본브라우저 설정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이 방법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같이 여러 웹 브라우저를 쓸때 잠깐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로 쓸때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액티브로 둘러쌓인 한국 인터넷환경상 은행,거래등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매번 기본브라우저를 바꿔주는 방법보다 아예 익스플로러 아이콘과 크롬 아이콘을 따로따로 내놓고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방법.

익스플로러 크롬 웹브라우저 실행 아이콘 두가지 내놓고 쓰는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