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와 팁

윈도우10 폰트,글꼴,글씨체 설치하는 방법. 구글 폰트 추가하기.

by T- 2020. 3. 25.

 

윈도우 10에 구글 폰트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각 개인 컴퓨터의 설정에 따라 윈도우 창의 모습이나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 그 전에 드디어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과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미지와 글로 방법을 설명드리는 것보가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으니 만들어 봤습니다. 앞으로 이런 방법이나 설명하는데 있어 글과 이미지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을 듯 합니다. 드디어 저도 이런 말을 써보는군요. 구독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첫 구독자가 되어 주세요!!!

내용은 제목과 마찬가지로 구글 폰트 사이트에서 폰트를 다운받아 윈도우 10에 설치 적용시키는 내용 입니다. 영상이 작동되지 않을수 있으니 간단히 설명드리면 일단 구글에서 "구글 폰트" 검색. Google Fonts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마음에 드는 폰트 선택 후 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압축되어 있는 폰트 파일을 풀어주시고 그 폰트 파일을 윈도우에 적용시키면 됩니다.

윈도우창 아래에 위치한 [시작 > 설정] 클릭. 

아 개인 윈도우 설정에 따라 이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시작 > 설정 > 개인설정 >글꼴]순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글꼴 추가 설정이 뜨고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압축을 푼 폰트 파일을 드래그해서 그대로 놓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윈도우상에 그 폰트가 추가가 되어 윈도우상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워드 엑셀 같은 것을 돌릴때 그 폰트를 선택 쓰실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내pc>C:(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버)>Windows>Fonts] 경로를 따라가 보면 그 폰트 폴더 안에서 폰트 파일을 추가 삭제할 수 있는 위와는 다른 또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영상 내용과 동일합니다. 윈도우 10에 폰트(글꼴,글씨체) 추가 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