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단어와 뉴스

앱이란? 무엇일까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이란?

by T- 2013. 4. 30.


앱과 애플리케이션이란? 

"요즘에 무슨 앱이 괜찮아?" 스마트폰 시대를 살아가는 2013년 많은 앱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애플리케이션 줄여서 앱이라 부르는 용어는 어떤 의미일까요?  application 한국어로 번역하면 애플리케이션 줄여 앱이라 부르는 용어는 응용프로그램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컴퓨터(데스크톱에서) 흔히 쓰는 동영상 재생프로그램(곰플레이어,kmp플레이어),포토샵,메모장 같은 컴퓨터 응용프로그램들도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불릴 수 있죠.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대중적인 앱이란 스마트폰내에서 응용되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지칭하고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내에서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을 애플리케이션 줄여 앱이라고 부르고 있는 현재입니다. 카카오톡같은 스마트폰내에서 쓰는 앱들은 스마트폰과 결합해 어디서나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죠. 무거운 컴퓨터나 노트북이 아닌 한손안에 잡아 사용하는 스마트폰내에서 쓰는 이런 프로그램들 앱들은 현재 다양하고 많은 앱들이 개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작은 컴퓨터가 돼버린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앱을 통해 컴퓨터에서 하던 작업들을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뱅킹부터 여행시 필요한 구글앱, 게임용 앱, 컴퓨터의 메신저를 옮겨온 카카오톡, 메모장까지 다양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응용프로그램들 앱은 스마트폰이라는 조그만 기기에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큰 데스크톱 컴퓨터 영역에 있던 마우스로 클릭해 사용하던 응용프로그램들을 터치 몇 번으로 가능하게 만들었죠.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이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이든 사람의 필요성에 의해 간편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 점은 애플리케이션 즉 앱이 가져야 하는 가장 큰 덕목이기도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줄여서 앱이라고 하는 용어에 대한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