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세상/웹과 SNS

인스타그램 탈퇴하기. 인스타그램은 탈퇴하는 방법이 어렵다?

by T- 2013. 11. 29.

네 어렵고 약간 복잡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스마트폰에서 쓰는 사진형식의 sns앱이죠. 저 역시 인스타그램을 하지만 탈퇴는 스마트폰내 앱에서 가능하지가 않더군요. 바로 웹브라우저에서 탈퇴가 가능하게 해놨습니다. 가입은 스마트폰 앱인 인스타그램프로그램으로 가능하지만 탈퇴는 거기서는 아니되고 인스타그램 웹페이지에서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인스타그램 탈퇴하는 방법을 나열합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우선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네이버에 인스타그램이라고 검색하시고 접속하시면 가장 편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로그인 버튼이 있는데 누르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본인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단 부분을 보시면 로그인 되면서 위에 자기 아이디와 계정이 적혀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미지1번에 분홍 화살표 표시가 된 곳을 마우스로 눌러보면 이미지2번처럼 창이 뜨고 거기에서 Edit profile를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1번


이미지2번

3> 이 Edit Profile 페이지 부분에서 아래쪽을 보시면(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I'd like to delete my account 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

4> 그러면 드디어 인스타그램을 탈퇴할 수 있는 페이지가 등장합니다. 아래 빨간 화살표에 탈퇴하는 이유를 선택해야 탈퇴할수가 있는데 이 목록에서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되지만 제일 편한 Other reason(다른이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목록을 선택하시고 아래 패스워드부분에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 그리고 나서 아래 Permanently deactivate my account(계정 영구비활성화) 말그대로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인스타그램 탈퇴완료.

가입은 쉽지만 탈퇴는... 인스타그램을 즐겨라는 저로써는 굳이 탈퇴할 필요성을 못 느끼지만 탈퇴부분이라는 것도 말그대로 자기의 결정에 따라 쉽게 할 수 있으면 좋겠군요. 물론 계정 숫자와 이미 확보한 사용자를 잡아두고 싶은 마음은 이해가 되기도 하지만 말이죠.

아 지금 해보니 휴대폰내에서 웹페이지 인스타그램으로 해서 탈퇴도 가능하군요. 위에는 영문으로 되어있는 인스타그램인 경우이지만 제가 휴대폰으로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앱이 아닌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위에 순서와는 똑같이 되어있지만 한글로 되어있더군요. 이경우에도 위의 순서와 같이 탈퇴가 가능하니 컴퓨터로 접속해서 하시는경우에는 위와같이 하시고 휴대폰상에서 탈퇴하는경우 영문이 아닌 한글로 되어있으니 위의 순서대로 하시면 탈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