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세상/웹과 SNS

트위터 계정삭제. 트위터 탈퇴하는 방법은?

by T- 2013. 12. 7.

SNS 트위터 계정삭제와 탈퇴는?

인스타그램도 그렇고 트위터도 그렇고 자체 앱에서는 탈퇴페이지가 아예 없더군요. 트위터의 경우에도 자체 앱에서 탈퇴가 아니라 웹페이지에 접속한 뒤 탈퇴가 가능합니다. 트위터 계정 삭제는 다음의 순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컴퓨터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해 탈퇴하는 순서입니다. 모바일에서 트위터 웹페이지로 접속해 탈퇴하는 경우도 아래와 비슷한 순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www.twitter.com 에 접속하시면 오른쪽 상단위에 계정을 로그인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트위터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

로그인 되면 제일 상단에 위와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위 이미지에서 하얀 화살표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계정 설정 및 기타부분을 설정하는 곳이죠.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아래 이미지 빨간 부분.

설정을 누르시면 바로 아래와 같은 계정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계정 페이지 제일 아래쪽을 유심히 보시면 트위터 회원 탈퇴하기 링크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파란색 화살표 부분.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고 싶다면 그 링크를 살포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탈퇴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탈퇴페이지가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계정 비활성화는 30일동안 유지되고 그 후에는 영구적으로 삭제되는군요. 그리고 30일이내에 로그인하면 다시 계정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는 말그대로 트위터 탈퇴를 의미합니다. 아래 파란 버튼을 누르면 그 아이디로 되어있는 트위터 계정은 삭제됩니다. 

SNS특성상 자체 앱들을 많이 쓰게 되는데 그 자체앱에는 탈퇴페이지가 없고 따로 트위터 웹페이지로 접속해 탈퇴를 해야됩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 계정은 삭제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