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세상/웹과 SNS

네이버 생각한대로 검색해 보세요? 뭘까? 검색 포털사이트 급블로깅.

by T- 2013. 3. 28.



    2013년 3월28일 오늘 우연히 본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 검색창. 무슨 기능을 추가하는 걸까?

응 뭘까?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건 이것에 대한 오픈소스가 하나도 없다는 점. 저도 궁금해서 블로깅 한다는 점입니다. 오늘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을 하고 있는데 이상한게 자동완성 기능 밑에 뜨더군요.

생각한대로 검색해 보세요 Beta

순간 든 생각이 뭐지? 뭘까?라는 궁금증이었습니다. 옆에 베타라는 표시가 있는 것 보니 아직 네이버에서도 시험해볼려고 적용시킨 것 같은데 이게 과연 어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줄까 각종 의문들이 떠오르더군요.사실 네이버가 우리 한국에서 자치하고 있는 검색비중은 해외에서 쓰는 구글과 비슷할 정도로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죠. 저역시 대부분의 검색을 네이버나 구글을 통해 사용합니다.(미안해요..다음 그래도 까페는 잘 이용하고 있어요!!)

그런 네이버에서 베타라는 이름으로 자동검색밑에 뜨게 만든 저 표시는 저로 하여금 뭘까 뭐지라는 궁금증을 유발시키게 하네요. 보이지 않던 기능이 추가되니 이게 뭐지라는 궁금증이 큽니다. 우선 TXT라는 부분에서 텍스트 파일들 검색 아니야 그러기엔 뭔가 이상해라는 생각부터 그냥 보기좋으라고? 이런 아메바같은 생각까지. 음 자신과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의 웹페이지 글귀를 바로 찾아서 검색가능하게 한다? 라는 생각까지 음 이게 뭘까 궁금증이 들더군요. 아니면 날로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는 SNS서비스 검색관련기능? 별별 생각이 다 들더군요.



!!!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2013년 3월28일 오후경 방금전까지 있었던 네이버 검색창에 뜨던 위에 표시들이 사라져 있네요. 확실히 베타로 무슨 기능을 추가하는데 뭔가 실험해 볼려고 잠깐 적용시켰던것 같네요.  모르는 이 기능이 정식으로 나올지 아니면 그냥 말그대로 한번 실험해 본건지 모르겠지만 이게 뭘까 하는 궁금증은 더 심해진 느낌입니다.

정식으로 이런 기능이 추가될지 아니면 뭔가 그냥 해본것인지 모르겠네요. 음 네이버가 우리 한국에서 자치하고 있는 비율로 봤을때 이런 단순한 기능의 추가 아니면 새로운 검색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능일지 네이버 검색의 영향을 받고 있는 저로써는 궁금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