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세상/웹과 SNS

트위터란? 트위터 뜻은? 트윗 로고인 새는?

by T- 2013. 5. 24.


 트위터 서비스는? 트위터 뜻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중 하나인 트위터. 2006년 부터 서비스되기 시작한 트위터는 스마트폰 열풍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했습니다. 

140자 이내로 자신의 생각이나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을 문자쓰는것처럼 써서(스마트폰이나 컴퓨터등으로) 트위터 계정에 올리면 날 팔로워하고 있는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게 됩니다. 혹은 내가 관심있는 분야나 취미가 같은 사람들과 팔로잉 및 팔로워되어 서로의 멘션(140자글)을 확인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트위터 입니다.

우리 한국에서도 유명인들의 트위터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트위터 계정의 급속한 증가가 있었습니다. 그럼 이 트위터옆에 있는 새 모양의 로고는?

트위터의 영문은 twitter 입니다. 지저귀다[짹짹거리다]라는 의미로 (새가) 지저귀다라는 뜻이죠. 트위터는 말그대로 지저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위터 로고 기획자는 "우리의 새로운 로고는 조류학 관점과 단순한 도형에서 새롭게 태어났다. 새로운 로고는 겹치는 원만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이것은 사용자의 네트워크, 관심사, 아이디어 등이 동료나 친구로 이어지고 어울리는 모습과 같은 것이며 날고 있는 새는 지상에서 높이 비상하여 넓은 시각을 가지는 것으로서, 혹은 다른 새와 무리가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자유, 희망, 끝없는 가능성을 나타낸다"라는 의미로 디자인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40자글내에 전세계 사람들이 하는 말들을 보고있자면 트위터라는 의미와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죠. 


정치인들이나 연예인들이 이 트위터를 사용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고 또한 대중끼리 서로 의견을 나누고 리트윗과 같은 기능으로 인해 언론과 같은 파급력이 생겨나게 됩니다. 정보와 의견뿐만이 아니라 간편성(언제어디서든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과 전달전달이 되는 파급력으로 인해 대중들이 만들어내는 정보소식통이자 하나의 큰 정보와 의견창출로 어느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거기에 따른 단점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의견과 감정 정보의 공유라는 측면에서 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하나인 트위터는 강점을 가지고 있고 그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ITM#트위터 계정이 없는데 한번 만들어 보면서 트위터에 대한 여러가지를 알아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