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과 앱

아이폰4 유심칩빼는법. 아이폰4 유심빼기.

by T- 2012. 9. 18.

    아이폰4 유심칩. "응? 아이폰4 유심 어디다 넣지?" 아이폰4 유심 뺴기! 아이폰4의 유심칩 뺴는 법과 유심 넣는법.

 아이폰4를 처음 받았을때 떨렸던(?) 글쓴이입니다. 

동봉된 사용설명서 개통 설명서를 읽고 차근 차근 순서대로 아이폰을 만지작 거릴때 장 큰 장애물 이었던 것이 바로 이 놈의 아이폰4의 유심칩이었습니다. 내부 배터리도 생소했지만 더더군다나 이놈의 유심칩을 어꽂고 빼지? 좌우 위아래로 찾아봐도 전혀 보이지 않고 배터리 충전시키는 곳에도 유심칩을 넣고 빼보고 같은 생쇼를 다했더랬죠.

 

도대체 어떻게 해야 아이폰4에 유심을 빼고 넣을까? 라는 고민 끝(사실 아이폰쓰는 친구한테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에 찾아낸것이 바로 옆에 있는 작은 구멍이었습니다.(위 사진 중간에 보면 작은 구멍과 함께 유심칩 빼고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친구 말로는 전용 드라이버가 있다고 하는데 배달온 아이폰 배달품목에서는 찾을 수 없는 품목이었기에 친구말대로 볼펜이나 샤프나 바늘로 톡 작은 홈구멍을 눌러 주면 아이폰4 유심칩 빼고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고 전해들었습니다.


*주의 샤프나 볼펜으로 할시 샤프 뾰족한 부분이 구부러질수도 있습니다. 볼펜 같은 경우 똑딱이 볼펜은 가해지는 힘이 어느정도 있어야 열리는데힘을 주면서 똑딱이가 툭 밀려나가 다칠 수 있습니다(개인적 경험) 또 그냥 잉크볼펜같은 경우 잘못한 경우 볼펜심이 부셔지면서 잉크가 터져 대형사고가 날수도 있습니다. 또 바늘로도 해봤습니다만 어느정도 힘이 가해져야 열리는 곳이기 때문에 찔릴 위험도 있었습니다. 이걸로 한 10분동안 낑낑 되다가 찾아낸 아이폰4 유심빼기의 최적의 도구 바로 옷핀!!!!

 

바로 이 옷핀이면 금방 톡 하고 유심침 넣는 곳을 눌러 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힘을 강하게 해서 혹시나 부셔질까? 걱정아닌 걱을 했지만 이 옷핀이면 살짝 힘만 줘서 눌러주면 톡 하고 빠집니다. 이 옷핀을 이용해 아래 사진에 보이는 중간 푹 들어간 홈에 옷핀 뾰족한 곳을 끼우고 어느정도 힘을 주면 톡 하고 아이폰4 유심 넣고 빼는 곳에 나옵니다.

 

아래 사진처럼 옷핀을 이용해 유심침 넣는 곳을 열 수 있었습니다. 옷핀을 이용하면 우선 안전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전용 드라이버가장 좋을지 모르지만 기타 바늘,볼펜,샤프(다해봤습니다)에 비해 이 옷핀이 아주 간단하면서 안전하게 무리한 힘을 주지 않아도 뺄 수 있었습니다. 직접 빼보고 나서는 허무감이 들었습니다. 유심칩 하나로 거의 10분 동안 씨름아닌 씨름을 했었습니다. 

아이폰4 사용자들을 위한 아이폰4 유심칩 넣고 빼는법. 유심빼기 사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