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과 앱

아이폰 캡쳐 방법은 이렇게! 아이폰4의 화면내 캡쳐하는 법은?

by T- 2013. 3. 23.


    아이폰4 화면 캡쳐 방법은? 아이폰 캡쳐는 이렇게 하면!

제가 처음 아이폰4를 구입해서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하기 시작했던 초창기때 가장 고민했던 아이폰 화면내 캡쳐방법. 네 그랬습니다. 다른 아이폰 관련 포스팅을 보시면 아이폰내 화면들이 이 캡쳐방법을 몰라서 아주 말그대로 생쇼를 해서 올렸던 기억이 있네요.^^;; 아이폰4 기준으로 캡쳐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 캡쳐를 하고 싶은 아이폰 화면내에서 위 사진에 보이는 전원버튼+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찰칵소리가 나면서 아이폰 화면내 이미지가 순간 캡쳐됩니다. 네 아주 간단하면서 쉽죠!!! 이걸 몰라서... 이렇게 캡쳐 된 이미지는 카메라내 이미지 저장되어있는 곳에 저장됩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 제가 알고 있는 전원버튼 용어가 틀릴수도 있기에 위에 사진을 첨부 합니다.



전원버튼+홈버튼 동시 클릭이 바로 아이폰 화면 캡쳐방법입니다. 아이폰5도 이와같은 방법을 사용해 하는 것으로 확인 했습니다(아이폰5 사용하는 친구한테 확인) 아이폰5도 아이폰4에 비해 외관상 변한건 살짝 길쭉해졌다는 것. 그것외에는 기본적인 겉모습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내부 스펙을 보면 변한게 많지만 이 아이폰 화면내 캡쳐 방법은 아이폰5 역시 같은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