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과 앱

애플 계정 아이튠즈 아이디 만들때 신용카드 문제 해결책.

by T- 2012. 9. 19.

    아이폰4 - 애플 계정? 아이튠즈 계정 아이디 만들때 생기는 신용카드 문제 해결책.

 

 

아이튠즈나 기타 AP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즉 애플(아이튠즈) 아이디와 계정이 있어야 어플을 사용할 수 있게 되죠. 회원가입 순서에 따라 진행하다보면 거의 맨 마지막에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바로 지불 방식 입력. 비자나마스터카드가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이 마지막 지불 방식 입력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더라도 마스터카드나 비자가 겸용이 안되는 경우, 카드 미보유 등으로 인해 적을 수 없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아이튠즈에 접속한 뒤 왼쪽 메뉴바에 있는 iTunes Store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이때 스크롤을조금 내려 무료 인기 apps에 있는 아무 어플에나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옆에 무료라는 메뉴바가 뜨게 됩니다. 그럼 이 무료 메뉴바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어플제목에 마우스를 위치시켰는데 무료메뉴바가 등장하지 않을경우 그냥 그 무료어플목록중에 아무거나 클릭하시고 아래와같은 화면에서 어플그림표시 아래에 있는 무료APP(노란색으로 표시된 곳)바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뜹니다.이 창에서 Apple ID생성을 눌러주시고 마찬가지로 회원가입 양식을 적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뜨는데 이때 뜨는 창에서 apple ID 생성을 눌러주세요. 그럼 앞서 한것과 같이 가입창이 뜨고 순서에 따라 다시 한번 회원가입 양식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회원가입 양식을 적다가 마찬가지로 지불 방식 입력창이 나오는데 처음과는 다르게 지불방법에 없음 이라는선택지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이 없음을 선택하시면 지불 방식 입력창에서 다음단계로 넘어가 회원가입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계정 만들때 막히는 신용카드 페이지 문제는 이렇게 해결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