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세상/웹과 SNS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과 구글크롬 시작페이지 변경은?

by T- 2013. 8. 11.


 구글 크롬 기능 여러가지 알아보기!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처럼 인터넷 사용시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일종인데요. 익스플로러와 대비해 속도면에서 빠르기 때문에 크롬을 한번 사용하면 속도때문에라도 익스플로러와 같이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인 듯 싶습니다. 액티브로 기반한 국내 웹 특성상 금융거래 및 온라인 거래시 꼭 필요한게 익스플로러라 저도 2개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사용해도 충돌없어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과 변경은 아래 그림 따라 순서대로만 해주시면 아주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첫 설정시에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색깔 없는 별모양(북마크기능)옆에 있는 삼단 표시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크롬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이미지에 써있는 것처럼 설정 부분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누르시게 되면 이런 설정 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서 보시면 중간 시작그룹 제일 밑에 페이지 설정이라고 파란링크색으로 되어있는 페이지 설정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 설정란이 나오게 됩니다. 새페이지 추가 옆에 빈 URL 입력란에 자신이 구글 크롬을 클릭했을때 처음 나오게 하고 싶은 페이지 인터넷 주소를 적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전 구글 크롬 첫 시작페이지로 네이버를 원했고 처음 크롬을 시작할때 네이버가 나오게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 주시면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은 끝! 하지만 전 네이버 외에 또 하나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려고 했습니다. 제가 블로그하는 공간을 제공해 주는 티스토리! 

전 새페이지 추가에 티스토리 주소까지 적어주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이럴경우 구글 크롬을 시작했을때 네이버가 처음 화면에 뜨고 그 옆 탭에 티스토리도 같이 시작되게 됩니다. 자주 가는 홈페이지들이 있으면 이외에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겠죠. 단순히 하나만 뜨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홈페이지를 동시에 시작할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설정 끝나고 나서 구글 크롬을 닫고 다시 실행해야 설정된 화면들이 시작페이지로 나오게 됩니다.

참 쉽죵~


*시작페이지 변경과 삭제는 앞서 같은 단계로 실행해서 시작페이지 설정화면에서 URL 삭제와 순서변경으로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