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세상/웹과 SNS

구글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과 해체 어떻게?

by T- 2013. 8. 15.


구글이 개발한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은 어떻게?


위 상단 이미지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별모양(북마크기능)옆에 있는 작은 삼단이미지(?)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설정란을 마우스로 살포시 눌러주세요~ 파란 네모 순서대로 하시면 쉽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정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제일 아래쪽 기본 브라우저란을 보시면 밑에 "크롬을 기본브라우저로"(파란네모로 표시된 왼쪽 부분.)를 눌러주시면 인터넷 기본브라우저가 크롬으로 설정되게 됩니다.

문제는 크롬이 기본브라우저로 되어있을때 문제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크롬설정에 기본브라우저 해체란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않습니다. 이경우 익스플로러로 들어가 다시 익스플로러를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써보니 인터넷 들어갈때 기본브라우저를 크롬만 쓰게 되는게 아니더군요. 여러가지 금융거래라든지 기타 거래에서는 아무래도 액티브로 무장한 익스플로러가 꼭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해결책 두개!!

하나는 익스플러로를 다시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해서 쓰는 방법(매번 바꿔주는 최고의 귀찮음이 따라오는게 단점)이고 하나는 아예 익스플로러와 크롬 두가지 웹브라우저 실행 아이콘을 내놓고 쓰는 방법 두개 였습니다. 기타 방법으로는 크롬에서 익스플로러로 변환하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복잡한 관계로 생략!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 설정.

익스플로러 크롬 웹브라우저 실행 아이콘 두가지 내놓고 쓰는 후기.